빨간명찰 Viet nam veterans

박정희 대통령과 김병희박사

마블마운틴 2019. 3. 19. 09:01

최신목록 | 목록 | 윗글 | 아랫글

 
모바일 작성글 박정희대통령과 김병희박사|자유 게시판

김알퐁소(Rokmc.145) | 조회 29 |추천 0 |2019.03.07. 09:58 http://cafe.daum.net/koreanvietnam/CIl6/6801 

박정희는 비록 비명에 가셨지만 그는 죽어서 진정 그 가치를 세월이 흘러가면 갈수록 높이 평가받게 될 것임을….
글 주신 이 : 玄 天님 / 松溪 李相白님

朴正熙大統領과 金昞熙博士 박정희 대통령이 병희야 ! 고속도로를 만들자는 사람은 너 뿐이구나! 삶아도, 구워도 먹을 수 없는 사나이 라고 한 김병희 박사님은 누구일까?
모든 사람들이 안된다고 반대를 하던 경부 고속도로를 만들자고 했으며 장관을 시키려 해도 싫다고 하고 재물도 달갑게 생각 않던 김병희 박사님을 청렴결백한 박 대통령이 '삶아도,구워도 먹을 수 없는 사나이'라고 했으니, 과연 그는 누구일까?

수산대 교수, 해사, 육사 교수, 한국 과학기술 초대 이사장을 비롯해 한양대 교수, 인하대 총장 등, 반 세기에 걸친 교단 생활을 하셨고, 5,16혁명 당시에는 국가재건최고회의 자문위원이셨던 아흔 줄의 연세로, 박정희 대통령과 대구사범 동기로 대한민국 격동의 시대를 중심에서 살아오신 이학 박사이십니다.
김병희 박사님이 필자가 쓴 박정희 대통령의 글을 보시고 손수 집필하신 2권의 회고록을 친필로 싸인까지 하여 보내주신 2권의 책을 받아보고는 깜짝 놀랐습니다.

어떻게 그 연세에 이렇게 방대한 자료와 엄청난 물량의 글을 쓸 수가 있을까?
더욱이 홈페이지를 누구의 도움도 없이 직접 만드시고 직접 수록한 수학적 기억력에 놀라움에 감탄과 경탄을 금치 못하겠습니다. **** 회고록의 글 중 박정희 대통령에 관한 일부를 올립니다.
아랫글은 조갑제씨가 보낸 기자가 김병희 박사님과 인터뷰한 기사로서 회고록에 있는 것을 보고 전재합니다.
이글은 '내 무덤에 침을 뱉어라' 책에도 수록되어 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지성인이시며 거의 1세기를 살아오신 김병희 박사님은 현 정치권을 어떻게 보고 계실까?
김병희 박사님을 생각하며 이 글을 올립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은 아래 박사님의 홈페이지 주소로 가 보시면 많은 것을 알 수가 있다고 봅니다.
홈페이지 오른쪽 맨 위에 동아, 조선, 중앙, 블로그에 '안부게시판' 에 메모를 남겨주시면 아무리 간단한 글이라도 꼭 댓글로 답해 주시는 김박사님의 홈페이지를 소개합니다. http://home.megapass.co.kr/~gimbyngh/
작성자 : 홍순재 김병희 박사가 본 인간(人間) 박정희(朴正熙)! 그는 이미 하늘나라로 가버렸으니, 어찌 나의 이 추모의 정을 알리오?
오늘에 와서 그를 비방하는 일부 인사들도 있지만, 진정 그를 아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나는 그 당시 그를 가까이 모시면서 만사에 청렴결백했던 그를 보았지만, 아무리 맑게 한다 해도 후일의 가족을 위해 어느 구석진, 이를테면 MBC 재단 같은 곳에 그들의 생활비 정도는 나올 무엇인가는 마련해 두었을 것으로 보고 있었다.
그런데 오늘에 와서 보니 그것도 아니었으니, 이 세상에 그처럼 결백한 집권자가 또 어디 있었을까, 있을까? **** **** 박대통령의 비리를 찾아보려고 26년간 뒤지고, 까고, 파고, 훑어봐도 찾을 수가 없으니 화풀이라도 하려는 듯 그가 쓴 광화문, 화령전, 운한각, 현판도 뜯어내려 하고 그 시절에 심어졌다 해서 나무까지 뽑아낸 좌파들!!,
장관자리에 앉음과 동시에 제 자식 취직자리부터 챙기는 썩어빠진 것들이 박대통령을 매도하려 발버둥친다. 친북좌파놈들아!!
똑바로 알라!! 당신들 제아무리 폄훼하려 발광해도 박정희 대통령의 이름은 대한민국 중흥의 시조로써 역사에 길이길이 남을 것임을….
박정희는 비록 비명에 갔지만 그는 죽어서 진정 그 가치를 세월이 흘러가면 갈수록 높이 평가받게 될 것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