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old pop

[스크랩] You Are My Sunshine - Trini Lopez

마블마운틴 2016. 1. 21. 09:21

You Are My Sunshine - Trini Lopez You Are My Sunshine 원곡은 Oliver Hood(올리버 후드)가 작곡하여 1939년에 발표되었지만 1940년에 싱어송라이터였던 Jimmy Davis(지미 데이비스) 와 Charles Mitchell(찰스 미첼)이 노래한 앨범이 알려져 인기를 얻었다. 그 후 30여 개국 언어로 번역되어 많은 가수들에 의해 350번 이상 리바이벌 되었는데 우리나라에서도 영화 “너는 내 운명”에서 전도연과 황정민이 부른바 있다. 특히 선거철에 캠페인 송으로도 자주 활용 되었는데 앨범 발매 4년 뒤인 1944년 Jimmy Davis(지미 데이비스)가 루이지애나 주의 주지사후보로 출마할 당시 이곡을 캠페인 송으로 불렀다 한다. 그 결과 Jimmie Davis 는 1944년, 1960년 두 번이나 루이지애나 주 주지사로 당선되었고 노래가 나온 지 37년 뒤인 1977년에는 이곡이 루이지애나 주를 상징하는 정식 “주가(The state songs of Louisiana)”로 선정되기도 했다한다.

You Are My Sunshine - Trini Lopez
You are my sunshine, my only sunshine You make me happy when skies are gray You'll never know dear, how much I love you Please don't take my sunshine away
당신은 나의 유일한 태양이에요. 하늘이 흐릴때 날 행복하게 해주지요. 내가 얼마나 당신을 사랑하는지 당신은 모를거에요. 제발 나의 태양을 앗아가지 말아요
The other night dear, as I lay sleeping I dreamed I held you in my arms But when I awoke, dear, I was mistaken And I hung my head and I cried.
지난밤에 잠이 들었는데 당신을 안고 있는 꿈을 꾸었어요. 잠에서 깨어보니 꿈이었을 뿐이었어요 난 머리를 묻고 울고 말았아요.
You are my sunshine, my only sunshine You make me happy when skies are gray You'll never know dear, how much I love you Please don't take my sunshine away
당신은 나의 유일한 태양이에요. 하늘이 흐릴때 날 행복하게 해주지요. 내가 얼마나 당신을 사랑하는지 당신은 모를거에요. 제발 나의 태양을 앗아가지 말아요
I'll always love you and make you happy, If you will only say the same. But if you leave me and love another, You'll regret it all some day:
당신을 영원히 사랑하고 행복하게 해줄거에요. 당신이 늘 같은 말을 해준다면.. 하지마 다른 사람을 사랑하게되어 날 떠난다면, 언젠가는 모든걸 후회하게 될거에요.
You are my sunshine, my only sunshine You make me happy when skies are gray You'll never know dear, how much I love you Please don't take my sunshine away
당신은 나의 유일한 태양이에요. 하늘이 흐릴때 날 행복하게 해주지요. 내가 얼마나 당신을 사랑하는지 당신은 모를거에요. 제발 나의 태양을 앗아가지 말아요
You told me once, dear, you really loved me And no one else could come between. But not you've left me and love another You have shattered all of my dreams:
한때 당신은 날 사랑한다고 말했었지요 어떤 누구도 우리 사이에 들어올수는 없었어요. 하지만 이제 날 떠나 다른 사람을 사랑하게되었어요. 당신이 내 모든 꿈들을 모두 앗아가 버렸어요.
You are my sunshine, my only sunshine You make me happy when skies are gray You'll never know dear, how much I love you. Please don't take my sunshine away Please don't take my sunshine away
당신은 나의 유일한 태양이에요. 하늘이 흐릴때 날 행복하게 해주지요. 내가 얼마나 당신을 사랑하는지 당신은 모를거에요. 제발 나의 태양을 앗아가지 말아요 제발 나의 태양을 앗아가지 말아요
Trini Lopez Trini Lopez (Trinidad López)는 1937년 Texas(택사스) 주 달라스에서 태어난 Mexican-American의 singer 이며 guitarist이다. 그의 아버지도 가수생활을 했고 그는 18세에 King Records에 입사하여 "Trini"이란 이름으로 활동하기 시작하며 "Since I Don't Have You."의 노래로 Top 10대 nationwide로 발 돋음 했다. 1962년 record producer인 Don Costa에 의해 발탁 데뷔 하여 1963에 그의 album (Trini Lopez Live at PJ's)를 내어 "If I Had a Hammer"는 25국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그는 radio에 수년간 출연하여 Mexican song인 "La Bamba"로 유명세를 탔고 그뒤 "Lemon Tree"(1965), "I'm Coming Home Cindy"(1966). "Sally Was a Good Old Girl" (1968).등의 노래는 크게 힛트를 쳤으며 2003년에는 국제 라틴음악 명예의 전당에 영광스럽게 입성을 했다.
출처 : 세계 풍물 여행기
글쓴이 : 상운 원글보기
메모 :